본문 바로가기

꿀팁

인스타 사칭계정 도용계정 초간단 해결 방법!!

반응형
인스타 사칭계정 도용계정 초간단 해결 방법!!




진짜 살다살다 인스타 사칭+도용 당하는 일이 생길 줄이야.. 아주 평화롭던 어느 날, 갑자기 아는 오빠에게서 연락이 왔다. 어떤 인스타 계정을 보내주더니 너 아니냐고 너를 사칭한 거 같다고 얼른 신고하라고..!! 이미 오빠도 신고했으니 스토리에 올려 지인들에게 신고해달라고 부탁하라는 내용이었다. 어리둥절했지만 보내준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았다.


아니? 없는 계정이라는데??
똑똑한 쓰레기자식.. 내가 보고 신고할까봐 나만 차단해놓은 것이었다. ㅎㅎ 게다가 내 지인들에게 팔로우까지 걸고 있었다.. 아 진짜 짜증나ㅜㅜ

그래서 지인에게 계정 사진을 찍어서 보내줄 수 있는 말에 돌아온 사진은 소름이었다. 내 사진을 프로필로 쓰고 이상하고 지저분하고 불쾌한 글들이 있는 프로필 글이 있었다. 누가 봐도 성매매나 업소 같은 그런 용도로 쓰이는 듯 했다. 말로만 들었지 내가 이런 일을 당할 줄이야. 얼탱이 없어~ 좀만 몸 부각되거나 노출이 있으면 죄다 갖다 쓰나보다. 요즘 내 지인들도 꽤나 사칭+도용을 당했다. 서로 신고해주느라 바쁘다 ㅜㅜ 하지만 그건 진짜 유명인이라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신고해주지 않는 한 효과는 없다 여태 한달동안 그대로인 거 보면 .. 그래서 결단을 내렸다. 정확하게 이 방법을 사용해보자고! 민증과 내 얼굴만 있으면 가능한 초간단 방법! 지금 포스팅 해보겠다.


우선 내 계정은 @orchid_purple.j
아무 이상없는 그냥 평화롭고 재밌는 내 일상과 작업물을 공유하는 일반적인 피드를 가졌다.


이게 바로 사칭계정! 처음엔 뭐가 다른거지? 싶었는데 아이디에 _ 언더바를 하나 더 넣어 교묘하게 아이디를 만들었다. 진짜 기가 막혀 처음에는 욕지꺼리를 보내보고 다른 내 아이디로 신고하기전에 내리라고 협박도 해봤지만 무소용.. 게다가 저 프로필에 적힌 글들이 안봐도 토나온다. 개놈시키


가장 먼저, 인스타 고객센터로 들어가준다.
메뉴에 보면 <개인정보 보호,보안 및 신고> 탭을 눌러준다.


그 후 <사칭 계정> 탭을 눌러준다.


첫 번째 나를 사칭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냐는 질문을 클릭한다.


나는 인스타 계정이 있으므로 저 노란 줄 친 부분을 클릭해준다(양식)


네 가지 항목 중 나에게 해당되는 걸 선택해준다. 나는 2번 째 나를 사칭하는 계정에 체크를 했다.


내가 사칭 피해자임을 선택하고 밑에 개인정보를 입력해준다.

신고하는 계정과 신고된 계정의 이름은 진짜 이름이 아닌 아이디를 입력해준다. 여기서 사칭계정과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


내 민증과 함께 얼굴샷을 찍어준다. 염색도 하고 늙어서 못 알아보는 건 아닐지^^ㅋㅋㅋ 무튼 민증과 얼굴이 잘 보이게 찍어 첨부해준다.


이렇게 모든 걸 작성한 후, 보내기를 눌러주면 끝!!!
추가로 답답해서


지적 재산권에 대해서도 신고를 했다. 계정뿐 아니라 나의 사진 및 이름을 도용했기 때문에!!
거절당할 수 있어서 혹시 몰라 여러가지를 준비해둔 셈.. 이제 확인 후 메일을 보내준다고 하니 기다리고 있다.

드디어 해결.

그리고 하루가 지난 6월 25일!
드디어 메일이 도착했다.



이미 그 계정이 지워져서 해결되었다는 답변:)
후 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기분이었다.
나처럼 이런 사칭 도용 일이 생겨도 당황하지말고 이렇게 다이렉트로 해결하시길!!!
사칭하는 놈들 천벌 받아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