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쉽게 따라하는 방법

반응형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쉽게 따라하는 방법

 

 

저번 포스팅에 이어 2차 실업인정 신청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이번에 이런 저런 개인 일이 겹치고 시간이 부족해 온라인 특강으로 손쉽게 신청했다.

 

1차 실업인정 신청 방법(여기)이 궁금하다면 클릭해보길..!

 

 

날짜 및 시간 제한 : 안내문에는 당일 새벽 12시부터 낮 12시까지 제출하라길래 서둘러 아침부터 애썼는데
사이트에는 저녁 5시까지 받는 듯 했다.

 


1. 우선 고용보험센터 사이트를 들어간다.
로그인에는 구)공동인증서, 간편인증서 등등 여러 방법이 있는데 나는 그냥 옛날 사람처럼 구)공동인증서로 ㅋㅋ

고용보험 사이트 바로가기

 

1.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린한다.

 

 

들어가면 나의 정보들을 확인하고

 

1차 때 실업급여지급은행 계좌를 등록했으니 기존에 체크하면 된다.

 

실업크레딧은 구직급여 수급기간중 국민연금에 7-80? %정도 지원을 해주니 꼭 신청하길!

난 따로 언니덕에 할 필요가 없었다.

 

 

모두 아니요로 표시

 

 

구직활동은 없음.

구직활동 외 활동은 온라인 취업특강 시청 후 있음으로 한다.

 

 

들어가면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꾹 눌러준다.

 

 

2차 실업인정이라 원하는 강의 하나만 선택해준다. 

나는 취업성공! 서류전형 준비를 선택했다.

 

 

 

수강신청 완료!

 

강의실 입장!

 

[학습하기] 를 눌러 시청을 완료하면 밑에 진도 점수가 뜬다.

100%가 되면 완료! 시청 도중 20분에 1번씩은 마우스나 컴퓨터의 움직임이 있어야 한다.

안그러면 저절로 영상이 꺼지기 때문..!

 

다 보고 나면,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을 있음으로 누른 후,

과정은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세부내역은 내가 시청했던 강의를 선택한다.

 

 

온라인특강의 좋은 점은 시간 절약은 물론 첨부구비서류가 필요없다는 점..!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 확인 및 숙지하기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으로 구직활동 선택

 

 

당일이라면 다음을 눌러 [제출]을 꼭 눌러야 한다! (안 그럼 적용이 안됨)

난 이날 날짜를 잘못 알아서 너무 일찍한 탓에 임시저장을 눌러 당일인 29일되는 밤 12시에 바로 제출할 예정!

고용보험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제출이 가능하니 세상 참 좋아졌다 ㅎㅎ

 

 

 

다음 3차 실업인정도 글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