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인스타 프로필 멀티 링크트리 (Linktree) 만드는 방법

반응형
인스타 프로필 멀티 링크트리 (Linktree) 만드는 방법





요즘 인스타 프로필에 들어가면 프로필 링크트리가 많이 있다. 링크를 여러개 달고 싶은데 인스타에서는 단 1개만 허용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멀티 링크’이다.
나도 관리하는 링크가 많기 때문에 한 번 만들어보기로 했다👀 너무 쉬워서 놀람 ㅎㅎ

https://linktr.ee/

Linktree: Link everything you are

Linktree makes room for all of you. Get everything you create, curate and share, wherever it’s scattered online, and put it back together again in one place – your Linktree – where it can be discovered with ease.

linktr.ee


우선 위 링크트리를 눌러준다.


링크트리 사용을 위해선 계정을 만들어줘야 한다.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을 작성해준다.

그러면 입력한 메일로 링크트리 메일이 한 통 온다.
‘Verify email’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이제 다시 링크트리로 돌아가 로그인을 진행한다.


요금제가 나오는데
어? 돈 내는거야? 이런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전혀 아니니 당황하지 말고 바로 ‘free’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로그인 감사인사가 나온다.
나의 링크트리를 이어가겠다는
하단 보라색 버튼을 눌러준다.


나는 이미 링크트리를 만든 적이 있지만
위에 뜨지만 처음 하는 사람은 새로 만들면 된다.


‘Add new link’를 눌러
멀티링크에 넣어줄 다양한 링크를 적어준다.
썸네일도 넣을 수 있다.


나만의 썸네일을 내 카메라에서 골라준다.


썸네일 사진을 등록하면
제목과 링크 그리고 사진도 뜬다.
이 작업을 여러 번 해준다!
내가 필요한 링크들을 추가하는 작업!
나는 음악앨범, 유튜브, 유즘 위주로 했다.


그리고 위 카테고리에서 ’appearance’를 눌러
멀티링크를 누르면 가장 먼저 뜰 프로필을 채워준다.
나의 메인 사진과 프로필 제목, 설명을 적어줬다.

이제 멀티링크를 이쁘게 꾸며줄 테마를 정할 시간!
이게 은근 재밌다. 귀엽고 이쁘게 꾸며야지.


이미 디자인된 것도 있는데
재미없어서 난 패스했다.
귀찮으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됨!
하지만 돈을 내야해서 잠겨있다 ㅎㅎ


배경을 우선 정해준다. 색상도 고를 수 있다.


링크 버튼의 디자인도 고를 수 있다.
동그랗게 할 것인 지 사각형으로 할 것인 지
색을 채울 것인 지 비울 것인 지
그림자를 할 지 말 지!


그 다음 버튼의 색상, 버튼 폰트, 그림자 색도 골라준다.


글씨체도 고를 수 있다.
자신의 개성을 담아 골라보시길 :)

모든 카테고리를 차근차근 완성해나간다.



이제 다 됐다.
소셜을 추가하거나 내 링크를 당장 공유하거나
QR코드도 볼 수 있다.
맨 아래에는 링크트리 개인 URL이 생성된다.
그럼 복사(copy)버튼을 눌러준다.

https://linktr.ee/orchidpurple

orchidpurple | Instagram | Linktree

Orchid Purple zone 🎙️🔮

linktr.ee

내 멀티 링크트리!

이제 인스타로 돌아가
프로필에 복사한 링크트리를 붙혀 넣는다.

짜잔!
나의 활동명에 맞게 보라색계열로 꾸며보았다.
총 4개의 링크를 넣었다.
썸네일+이모티콘이 있으니 더 귀엽고 이쁘당💜


추가로 유즘 인스타에 필요한 멀티 링크도 만들어 봤다.
유즘에 어울리게 검은색과 핑크색으로 꾸몄는데
내 개인 링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생긴 듯!
꾸미는 재미도 쏠쏠하고 여러개 링크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멀티 링크로도 잘 활용할 수 있는
#링크트리 를 추천한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