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2022 청년희망적금 2차 신청 방법! 서두르세요!

반응형
2022 청년희망적금 2차 신청 방법! 서두르세요!

 

 

 

 

 

 

#꾸시라이프

 

 

7월 19일 매체 스냅타임은 금융 당국 관계자가 "국세청에서 7~8월 사이 지난 2021년 소득을 확정하기 때문에, 재개된다면 9월 정도일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또한 비과세가 종료됐다는 소식이다.

 

올해 초 3월에 시행됐던 2022 청년희망적금 이자율이 9% 가까이 받을 수 있는 적금이라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때 신청하지 못했던 사람들을 위해 2차로 7월부터 8월까지 새롭게 신청이 가능하며 지금도 현재 진행 중이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이자와 만기 그리고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자.

 

 

2022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들의 자발적인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 금융 지원 사업으로 연이율 최대 10%의 높은 이자를 지급한다. 매달 최대 50만 원씩 1-2년간 납입시 저축장려금을 정부에서 추가로 지원해주고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적용한다.

 

 

1. 2022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가입하기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다.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병역이행을 한 경우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산입 되지 않는다.

-개인소득 직전 과세기간의 총 급여 3,600만 원(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

 

다만,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이 제한된다.

금융소득(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합)이 2,0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직전 과세기간의 소득이 확정되기 이전까지는 전전연도 소득으로 개인소득 요건 및 가입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

 

 

2. 우대 조건과 기능

 

저축장려금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예산으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저축 장려금은 1년 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된다.

매월 50만 원씩 2년간 납입하는 경우 최대 36만 원 저축장려금 지원

 

 

3. 청년 적금 은행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 은행이 있다.

은행 여업점 창구에 직접 방문해서 되고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앱은 각 은행 어플로 하면 된다. 나는 국민은행 했음 :)

 

적금 신청 방법 보기

 

4. 2022 청년희망적금 제출서류

 

[필수서류]

-주민등록등본

-최종 학력 증명서, 휴학 증명서, 재학증명서 중택 1

-근로계약서 또는 고용 및 임금 확인서

-고용, 산재 근로자 부과내역 조회 혹은 고용, 산재 이용 근로 내역서

-부양의무자 기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 자격 확인서

-부양의무자 주민등록등본 상 함께 업슨 경우에는 가족관계 증명서

 

[추가 서류]

-미혼인 청년 부모가 이혼 혹은 사별 시에는 부 또는 모 기준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혼인과계 증명서

-기혼인 청년 본인이 이혼 또는 사별 시에는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혼인관계 증명서

 


 

오늘은 많은 관심 속에서 신청자가 폭주하는 2022 청년희망적금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안 하면 나만 손해라는 말이 맞는 말.. 진짜 적게 넣더라도 일단 모아둔다 생각하고 적금하면 좋겠다. 이자율도 그렇고 여러 모로 좋은 아이템인 것 같다. 내가 더 젊었을 때 했으면 좋았을 텐데 ㅠㅠ 모두 부자 되는 날까지 힘내보자구요!

 

 

한편, 일각에서는 오는 2023년에 출시 가능성이 '청년 도약계좌'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 청년희망적금 출시가 시기적으로 애매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 군..🤔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와 댓글 부탁드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