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당근마켓, 당근페이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당근마켓, 당근페이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







#꾸시라이프


요즘 나는 아이패드를 되팔고 화장품도 되팔고 기기들은 다 팔고 파느라 정신없는 당근마켓러다 ㅎㅎ
내가 가장 좋아하고 애용하는 중고 플랫폼을 꼽자면 단연!!

당신의 근처, 당근마켓


이런 자연스러운 컨셉도 좋고 이름도 귀엽고 로고도 귀여운데 우선 동네이기도 해서 편하고 위험도 좀 덜해서 자주 애용한다.

친구의 도움으로 웨딩 스냅 드레스마저 저렴하게 중고 당근마켓을 이용해서 구매했다 ㅎㅎ 진짜 대만족,,🥕

보다 편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당근페이가 생겼다. 카드결제 등을 원하는 구매자에게 사기 외부 링크를 통해서 결제를 유도를 하여 피해사례가 생기기 때문이다. 또한 대면해서 거래를 해도 계좌번호를 교환하는 절차도 번거롭고, 개인정보가 유출이 될 위험도 있다. 그래서 당근페이를 이용하면 당근채팅창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안전하고 보다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거래 이력이 남기 때문에 추후에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도 조금 더 쉽게 고소를 진행할 수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수수료! 당근페이는 수수료가 무료다. 카카오페이나 토스처럼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쓰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얼마 전, 내 눈을 끄는 대목이 보였다.


짜잔 5월 25일까지만 한다는 ‘12,000원’ 이벤크 중이었다. 당근마켓에서 밀고 있는 #당근페이 !!! 카카오페이처럼 어플내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페이 시스템을 만든 것이다.


10,000원은 케이뱅크 첫 가입하고 계좌 개설 및 연결을 해주면 받을 수 있는 것이다.


2,000원은 당근페이에 케이뱅크 계좌를 최초로 연결할 때 주는 것이다.

나는 어느 것 하나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간단하게 2가지 방법으로 당근페이를 연결했다.


1. 거래하고 있는 채팅방 아래 목록에 ‘송금’버튼을 눌러줘 순서대로 진행한다.


2. 당근마켓 설정에서 내 아이디 밑에 있는 빨간색으로 표시한 저 문구를 클릭해준다.


바로 당근페이 사용하기 버튼을 누른다. 이 순서는 우선 당근페이에 가입하는 절차이다.


내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준다. 단, 꼭 내 명의로 된 휴대폰이어야 한다! 꼭 참고 할 것!!그리고 여기서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를 대비해 번호 변경하기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가끔 이런 과정에서 막히는 부분일 때가 많아서 고생한 적이 많기 때문 ㅠㅠ


문자로 전송된 번호로 인증해주고


비밀번호 등록하면 끝!


이제 계좌를 연결해보자!
아주 간단하다!


연결할 계좌 은행을 설정하고


계좌 번호를 입력해주고


계좌로 1원이 입급된 입금자명을 확인 후 당근페이 뒤 3자리 숫자를 저 네모칸에 적는다.


계좌인증에 이어 마지막으로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위해 ARS전화 인증을 해주면 완료된다.


당근페이 등록 및 계좌 연결 끝!!


이제 마이페이지로 들어오면 당근페이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고 충전하기 또는 내 계좌로 보내기 버튼도 찾아볼 수 있다. 당근마켓 자체로도 간단하고 편한데 이런 결제시스템이 도입되어 매우 반갑다. 앞으로 자주 더 볼 거 같은 느낌이:) 티끌모아 용돈되는 날까지.. ㅎㅎ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또는 하트를 눌러주세요💜

반응형